록키마운틴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 |
| | |
| | |
록키마운틴 공식 수입원인 엑스모션스포츠(이하 엑스모션스포츠)에서 유통, 판매하고 있는 록키마운틴 제품은 제조상의 과실로 의한 하자가 발생시 |
제정경제부 고시에 의거 보증 기간에 있는 제품에 한해서 현품으로 교환 또는 부분 수리를 해드립니다. |
| | |
록키마운틴 완성차 프레임과 프레임셋에 대한 품질보증 |
|
〮 록키마운틴은 아래의 표와 같이 프레임의 종류에 따라 품질보증이 적용 됩니다. |
〮 품질보증은 구매날짜를 기준으로 기간이 결정되며, 엑스모션스포츠에서 수입, 판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품질보증을 약속합니다. |
〮완성차를 구성하는 품목 중 록키마운틴 프레임이나 프레임 셋을 제외한 부품, 즉 포크, 휠, 휠셋 , 드라이브 트레인, 브레이크, 싯포스트, |
핸들바, 스템, 안장, 페달 등은 해당 수입사의 정책에 따르므로 록키마운틴에서 제공하는 품질보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 |
록키마운틴 프레임, 프레임 셋의 보증 기한 |
|
산악 자전거 | 보증 기간 | 보증의 방법 |
크로몰리 스틸 | 라이프 타임 보증 | 교체 |
알루미늄 – 하드테일 | 5년 이내 | 교체 |
알루미늄 – 듀얼서스펜션 | 5년 이내 | 문제가 발생된 부분 교체 |
카본 - 하드테일, 듀얼서스펜션 | 5년 이내 | 문제가 발생된 부분 교체 |
다운힐 / 프리라이딩 / 더트 점프 | 3년 이내 | 문제가 발생된 부분 교체 |
서스펜션이나 부싱 | 6개월 이내 | 해당 부품 교체 |
알루미늄 - 도로용 자전거 | 5년 이내 | 해당 부품 교체 |
카본 – 도로용 자전거 | 5년 이내 | 해당 부품 교체 |
NOTE |
|
〮모든 프레임의 페인트 및 데칼의 부식이나 벗겨짐에 대한 품질 보증은 1년입니다. 정상적인 사용으로 인한 스크래치나 사용자의 실수 |
(보호테이프에 의한 페인트 및 데칼 변색, 손상 등)에 의해 깨지거나 벗겨짐, 닳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. |
〮제조 당시 실수에 의해 페인트가 잘못 칠해진 경우도 보증기간은 고객님이 구매하신 날부터 1년 이내이며, 제품의 조립과정이나 사용 중에 |
발생하는 흠집 및 벗겨짐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. |
〮록키마운틴 제품의 품질 보증은 최초 구매자에 한해서만 적용되며, 제품 양도시에는 품질보증에 대한 권리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. |
|
|
서스펜션에 연관된 부품 및 서스펜션 부착물에 대한 품질보증 |
|
〮크로스컨트리와 올마운틴 프레임 및 완성차의 서스펜션 관련부품(피봇, 부싱, 베어링 등)의 품질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. |
〮다운힐과 프리라이딩 프레임 및 완성차의 서스펜션 관련부품(피봇, 부싱, 베어링 등)의 품질보증 기간은 6개월 입니다. |
〮단, 일부 서스펜션 부품은 특정 제조업체에 의해 품질 보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. |
| | |
| | |
부품 품질보증 범위 |
|
〮완성차에 사용된 부품, 즉 서스펜션 포크, 리어샥, 드라이브 트레인, 브레이크, 휠, 시트포스트, 안장, 페달, 핸들바, 스템 등은 각 제조회사에 |
품질보증 책임이 있습니다. |
| | |
| | |
추가조건 |
|
〮엑스모션스포츠에서 수입 판매한 제품의 품질보증은 록키마운틴 멤버스(대리점)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한 제품을 최초로 구입한 소비자에게만 해당되며, |
품질보증에 대한 권리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.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구매한 대리점을 통해 |
품질보증 의뢰를 해야 합니다. 모든 품질보증은 최종공급자인 판매 대리점으로부터 엑스모션스포츠에 접수된 건에 한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. |
〮품질보증을 받기 위해 필요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지 못할 경우, 품질 보증 기간의 시작일은 엑스모션스포츠로부터 출고되어 해당 구입 점에 공급된 |
날을 기준으로 하여 90일 이후로 적용됩니다. 또한 배송과 부품 교체시 발생되는 비용은 전적으로 고객님께 있습니다. |
〮단종된 프레임의 경우와 록키마운틴 본사에서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등급이 다른 프레임이나 또한 새로운 모델로 출고될 수 있으며 |
록키마운틴 본사에서 별도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 |
〮품질보증(워런티) 적용 후 교체 받은 부품 및 프레임의 보증 기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. |
| | |
| | |
부품에 대한 품질보증 기간 |
|
〮자전거에 부착된 모든 부품들은 각각의 제조회사 및 수입업체의 품질보증기간에 따릅니다. |
| | |
| | |
품질보증을 받을 수 없는 경우 |
|
1. 타이어나 튜브, 브레이크, 기어, 케이블, 브레이크 패드 등 일반적인 소모품들은 보상에서 제외 됩니다. |
제품 구매 시에 어떤 부분들이 품질보증에서 제외 되는지에 대해 판매점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 |
2. 엑스모션스포츠가 지정한 대리점 이외의 대리점 또는 사람이 자전거를 임의 분해 하거나 변경하여 손상이 되었을 시에는 보상을 받을 수 |
없습니다. |
3. 사고 또는 오용(자전거의 본래 용도와는 맞지 않는 사용)에 의한 손상에 대해서는 품질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. |
4. 적절치 못한 부품 조합이나, 필요한 정비를 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 또는 프레임에 손상을 주는 행위 |
표면 가공, 세공, 타공, 도장, 보호 테잎 부착, 광택 작업 등을 포함한 임의 작업)를 했을 경우 보상에서 제외 됩니다. |
또한 크로몰리 프레임의 내부 부식은 소재에 특성에 따르는 부분이므로 보상에서 제외 됩니다. |
5. 만일 고객님께서 산악자전거 스턴트 비디오에나 나오는 매우 험한 지형이나 계단 혹은 묘기 코스에서 자전거를 타다 문제가 발생한 경우 |
(매우 험난한 지형, 트라이얼 스타일 트릭, 스턴트, 램프, BMX 트랙, 계단이나 방파제 또는 이와 유사한 모든 라이딩)에 대해서는 |
제한적 품질보증이 적용되어, 수리비용(운송비 포함)이 청구될 경우도 있습니다. |
6. 제품 교체에 따르는 비용은 품질보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 |
7. 제품의 배송 중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, 화재, 수해,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상, 파손, 구입 영수증의 분실 시에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. |
8. 경찰이나 공공기관에 제공된 제품은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. |
9. 제품의 표면에 미관상 생긴 파손이나 흠집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. |
10. 기능에 영향이 없는 감각적 현상 (소리, 진동 등)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. |
| | |
| | |
품질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|
|
1. 전문적인 대회나 시합용으로 자전거를 사용한 경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된 경우(렌탈, 택배, 방범활동 등). |
2. 자전거 제조회사에서 추천하거나 장착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거나, 부품을 개조를 한 경우 |
3. 엑스모션스포츠 대리점 외 비공식 판매점에서 자전거를 구매한 경우(개인 매매, 중고거래, 병행수입품, 해외구매 등) |
4. 이 품질보증은 국내에서 사용되는 것에 한합니다. |
5. 해외로 반출할 경우 그 시점에서 품질보증은 종료 됩니다. |
| | |
| | |
품질보증 접수 절차 |
|
1. 제품을 구입한 대리점을 통해 품질보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. |
통신 판매를 통해 구입한 경우에도 최초 판매점을 통해 의뢰를 하십시오. |
(통신 판매로 구입하신 상품에 관해서는 가까운 대리점에서 보증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.) |
2. 고객님이 자전거를 구매할 당시의 영수증을 반드시 준비하십시오. |
3. 고객님의 자전거를 공식 판매점에서 점검을 받으신 후 문제점에 대해 말씀하십시오. |
4. 만약 프레임에 대해 품질보증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장착되어 있던 부품들을 함께 준비해 주십시오. (완성된 조립차 형태) |
5. 엑스모션스포츠는 품질보증서의 명시된 모든 관련 사항과 규율을 엄숙히 준수합니다. |
| | |
| | |
록키마운틴 의류에 대한 품질보증 |
|
엑스모션스포츠에서 유통, 판매하고 있는 록키마운틴 의류 제품은 제조상의 과실로 인한 하자 발생시 재정경제부 고시에 의거 보증 기간에 있는 제품에 |
한하여 수리 또는 동일제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. |
| | |
〮보증 기간 : 구매일로부터 2주 이내 하자 발생시 : 동일 제품 교환 |
2주 초과 시 : 수리 또는 수선 |
〮보증 대상 : 제조상의 과실이 인정되는 제품 |
〮보증에서 제외되는 경우 : 사용자 과실에 의한 손상인 경우 |
- 벨크로, 거친 표면, 안장의 자수, 가방 등 다른 물체와 접촉에 의한 마찰에 의해 생기는 원단 손상 및 얼룩 발생 |
- 일부러 실밥을 뜯어낸 경우 |
- 표백, 다림질, 드라이크리닝, 세탁기세탁, 기계건조(고온건조)등 잘못된 세탁으로 인한 원단 손상 |
- 표백제가 포함되어 있는 세제로 세탁하여 생긴 얼룩 |
- 색상이 있는 의류와 흰색 의류의 혼합 세탁으로 인한 얼룩 |
|
〮품질 보증은 최초 구입자에게만 해당되며, 품질 보증 요청 시에는 구입 당시의 영수증을 제시하여야만 합니다. |
〮엑스모션스포츠가 인정하는 대리점 외 비공식 판매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경우[개인 매매, 중고 제품,병행 수입품 구매]에는 품질보증 |
|
대상에서 제외 됩니다. |
〮제품 교환에 따르는 비용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. |